본문 바로가기

모든 정보/공무원

경력직 공무원 채용공고는 어디서 알 수 있나요?

반응형

앞 서 올린 글에서 공무원에는 크게 공개채용과 경력(특별)채용이 있다 설명을 드린바 있습니다.

그럼 도대체 경력직 공무원 채용 공고는 어디서 쉽게 볼 수 있을까요??

어떻게 보면 일반직 공무원보다 정보가 부족해 많은 사람들이 좋은 기회를 놓치고 있죠

 

경력직 공무원 채용공고가 많이 올라 와 있는 곳 지금부터 설명 드릴게요

 

우선 나라일터 (https://www.gojobs.go.kr/mainIndex.do)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나라일터에 접속하셔서 빨간상자 안에 채용 정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상단에 경력경쟁채용(특별채용)을 클릭하시면 전국 웬만한 공공기간에서 공고한 경력직 공무원 채용 기간제 공무원 채용 등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꾸준히 지켜보고 있다보면 정말 괜찮은 근무처에서 경력경쟁채용을 시행하는데요... 보통 경력직 채용은 자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 공조기사 자격증, 에너지관리 기사 자격증 등등... 

 

마감된 공고가 있더라도 해당 기관이 어떤 자격증을 요구하는지 어떤 자격을 요구하는지 평소에 눈여겨 보시면서 원하시는 자리에 가기 위해서 자격증 공부등 틈틈히 자기계발을 하고 있으신다면 기회를 쟁취 할 수 있을거라 여겨집니다.

 

사실은 저도 공무원 준비를 해보았지만 당시에는 이런식으로 공무원이 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줄 몰랐어요 오로지 공개채용만이 방법인 줄 알았죠. 많은 공시생들이 공개채용에 달려드는 지금 이 순간 어쩌면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들면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